2015/01/30

한마디로 이해하는 영어, 훌륭한 무료 영어 강의 한마디로 닷컴

지난 포스팅 EBSlang 영어 원서 읽기 강의로 영어 트인 1년 뒤의 후기에 이어서 아주 훌륭한 영어 강의 사이트를 하나 소개하려 한다.

우선, 대한민국 공교육에서 주로 쓰이는 영어 교육 방식에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아마 거의 없을 것이다. 자기들은 다르다고, 몇 주만 열심히 따라하면 영어를 정복하게 된다고 호언장담하는 유명한 영어강의들 많이 접해봤고 열심히 했지만 그들 대부분은 크게 다르지 않았다.
특히 기초 단계에서 때를 놓쳤거나, 배울만큼 배웠는데도 간단한 문장조차 말하지 못하는 성인 학습자에게 영어의 어순과 기본 구조를 가르치지 않는 강의는 전부 무효하다.

여기, 유효한 진짜 영어를 가르치는 사이트 한마디로 닷컴이 있다.

▲ 이미지 출처 및 링크 : 한마디로 닷컴

어순을 알고 그에 따른 문법을 배우는 것과 어순도 모르는 사람이 어려운 문법 용어를 외우는 것은 완전히 다르다.
한마디로 닷컴에서는 누구라도 영어를 이해할 수 있게 영어의 기본 구조부터 다양한 문법의 근본적인 생김새와 용법들을 자세히 알려주는데, 중요한 건 "이해할 수 있게" 알려주는 것이다. 어떤 것도 그냥 외우라고 하는 법이 없다.

▲ 한마디로 닷컴의 교재 <The Secret Grammar>와 수업 진도표

교재 맨 앞에 나오는 예제 하나를 소개해 보자.
* 피라미드 속에 감춰진 보물은 모든 이에게 치명적 유혹이다.
위 문장을 영어로 말하려면 주어와 서술어를 "한마디로" 찾아낼 수 있어야 한다.

주어 : 보물 (감춰진 속에 피라미드)
서술어 : 유혹이다. (치명적 모든 이에게)

영어의 모든 문장은 이렇게 나눠진다. 즉 이러한 영어의 기본 구조를 이해할 수 없다면 아무리 많은 단어를 알아도, 아무리 어려운 문법을 많이 공부해도 영어로 말을 하려면 어... 음... 밖에 할 수 없는 것이다.
바꿔 말하면 누구든 한마디로 닷컴 강의를 듣는다면 영어의 기본 구조를 이해할 수 있고, 이후로 약간의 문법을 더 이해한다면 영어가 트이는 순간을 만나게 될 거라고 장담한다.

▲ 교재 책 날개에 있는 저자 겸 강사님의 편지.
이렇게 훌륭한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는 놀라운 결정에 대한 이유를 들을 수 있다.
한마디로 닷컴의 강의는 모두 공짜다.
제일 중요한 올바른 방향성을 가진 데다가 짜임새 있고 열정적인, 수십만원짜리 유명 강의에 비교해도 조금도 모자라지 않는 수준 높은 강의인데도 말이다. 비싼 강의도 돈 내고 많이 들어봤지만, 만약 한마디로 닷컴이 그 중에 제일 비싼 돈을 내라고 해도 나는 기꺼이 이 강의를 듣고 극찬하며 소개했을 것이다.

영어로 인해 고통받고 스트레스 받는 동지 여러분, 나는 먼저 그 고통에서 탈출했음. 여기 곧은 길이 있으니 어서 따라 나오시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