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3/07

트위치(twitch) 방송 무한로딩 버퍼링 없이 시청하는 두 가지 팁

미국의 게임 개인방송 서비스 트위치tv

미국의 개인 인터넷방송 서비스인 트위치tv를 보려고 했더니 버퍼링이 너무 심해서 도저히 볼 수가 없었다. 구글링을 통해 배운 트위치tv 버퍼링 없애기 팁을 소개한다. (PC 한정)

1. 미국 프록시로 접속
크롬이나 오페라 브라우저에서 ZenMate라는 확장기능을 먼저 설치한다.
미국 프록시로 접속하면 트위치tv 버퍼링이 한결 줄어든다.

ZenMate를 통해 미국 프록시로 접속


프록시 우회의 부작용

그러나 로그인 상태로 이 방법으로 접속시 위와 같이 차단 메시지를 보게 될 수 있다. 실제로 계정이 차단된 것은 아니고, 오픈 프록시로 접속하는 것을 반가워하지 않는 듯 하다. 다른 나라 프록시를 시도하거나 미국으로 몇 번 다시 해보면 잘 접속되기도 한다.



2. Tards Playa 프로그램 사용
Tads Playa 사이트에 가서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실행한 뒤에 채널을 입력한다.
트위치 BJ마다 www.twitch.tv/BJ_ID와 같은 형식의 주소가 있는데, 여기서 BJ_ID에 해당하는 채널 이름을 Tards Playa에 복사해서 Load한 뒤 Watch 버튼을 누르면 된다.
단, 외부 프로그램(미디어 플레이어)으로 방송이 재생되기 때문에 채팅은 따로 웹사이트에서 해야 한다.

Tards Playa에 트위치 채널명(BJ의 아이디)을 쓰면 된다.

사용환경에 따라 개인차도 있겠지만 내 경우엔 그냥 접속했을 때 무한 버퍼링 수준으로 영원히 정지화면만 나오는 정도였고,
1번 방법(미국 프록시)을 썼을 땐 저화질 기준으로 약 3~5분 마다 한번씩 길고 짧은 버퍼링이 있었고,
2번 방법(Tads playa)을 썼을 땐 버퍼링이 거의 없이 고화질 방송을 볼 수 있었다.

당연히 2번 방법을 매우 추천한다.
모처럼 모프리카tv와 달리 아무것도 설치하지 않고 웹에서 바로 시청할 수 있는 것이 트위치의 큰 장점인데 버퍼링 때문에 별도의 프로그램을 써야하는 것이 적잖이 유감이긴 하다.

+사족 : 트위치 화질 진짜 후덜덜함+_+

댓글 2개: